본문 바로가기
4남매맘의 성장스토리/영어자기계발명언 - 마인드공부

178일차 Part 8. 꿈을 이루는 법 완결편 (영어 자기계발 명언 178일차)

by 사업하는 4남매맘 Jin대표 2020. 12. 3.
반응형

꿈을 이루기 위한 뿌리 만들기 

Part 8. 꿈을 이루는 법 완결편

 

영어 자기계발 명언  178일차. 켈리최 회장님이 인스타그램에서 진행한 생각파워프로젝트이다

원래는 100일동안이었으나 후에 더 연장하여 진행중이심. 

내꺼로 만들기 프로젝트

 

자기계발명언 178

 

 

꿈을 이루는법 - 완결편

 

당신의 꿈은 무엇 입니까?

진짜 당신이 하고 싶은 것은 무엇입니까?

 

꿈이 무엇이냐고 물어보면 대부분의 사람들이 지금 하는 일을 그만두고 새로운 일을 찾아 봐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지금 하는 일을 꿈으로 삼는 사람은 많지 않습니다.

그래서 꿈이 무엇이냐고 물으면 30이 넘은 나이에 다시 학교에 가서 공부를 하려는 사람! 회사를 그만두고 자기계발을 위해 몇 년씩 벌어 놓은 돈을 까먹는 사람!

사업이라도 해야 한다고 생각하는 사람! 그것도 아니라면 내가 어떤 일을 좋아하고 어떤 일을 잘 할 수 있을까하고 밖에서 헤매고 다니는 사람들이 많이 계십니다.

 

여러분의 현재 직업은 무엇입니까?

주부입니까?

청소부입니까?

직장인이세요?

일인 기업인이세요?

자영업을 하고 계세요?

요식업계 서빙을 하고 계십니까?

여러분이 지금 꿈에 그리는 직업을 가지셨든 그렇지 않았든 당장 옮겨 탈 것이 아니라면 직업과 상관 없이 지금 하고 있는 일을 최고로 잘 하도록 해보십시오.

꿈은 딴데 있지만 어쩔 수 없이 지금의 일을 하시면서 몇 달 또는 몇 년 또는 몇십년 동안 그일을 하고 계실 수도 있습니다.

여러분께서 지금 어떤 직업을 가지고 계시든 다른 곳으로 꿈을 옮겨 타기 전에 지금 하시는 일에서 한번이라도 최고가 되어 보세요.

예를 들어 내 꿈은 기업에서 마케팅을 하는 것이지만 지금은 식당에서 서빙을 또는 자녀교육을 위해 전업주부를 하고 있다고 합시다.

그리고 서빙과 마케팅이 또는 주부와 마케팅이 전혀 달라서 서빙도 주부도 남들만큼 70~80%만큼만 하고 있다고 합시다. 그래서 진짜 나에게 마케팅 할 기회가 온다면 100%가 되도록 뼈가 부서지도록 열심히 할꺼야 라고 생각하시고 계실지 모릅니다.

하지만 70~80%만큼만 하는 당신에게는 그럴 기회가 안 올지도 모르고 온다고 해도 70~80% 정도 까지만 하다가 수많은 못할 이유가 또 생길 것입니다.

그러니 지금 우리식당 서빙은 내가 세계최고로 잘하고 우리집에 맞는, 내 남편에 맞는 내조와 내 아이에 맞는 자녀교육은 내가 세계 최고로 잘해봐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아무 상관이 없는 것 같은 나머지 20%를 잘하기 위해 좋은 질문을 하고 좋은 행동을 하고 거기에 맞는 실행력을 갖추시면 여러분의 여러분야가 남달라 질 것입니다.

 

제가 아는 분중에 서빙하는 젊은 친구가 있었는데 잘생긴 젊은 총각이 아줌마들 틈에 껴서 서빙을 얼마나 잘하겠어 했지만 그 식당엣 서빙을 제일 잘하자 수많은 스카웃 제의도 받았고 투자를 받아 자기 식당도 오픈 하고, 서빙관련 책을 써서 베스트셀러가 되기도 했습니다.

 

또 다른 친구는 대학 나온 사람이 잘 안 할 것 같은 야채랑 과일을 파는 친구였는데 어차피 하려거든 이 분야에서 최고가 되는 것을 목표로 열심히 하여 남다르게 눈에 띄어 대기업에서 강연을 하고 대기업 이사들 코칭도 하였습니다.

지금은 고문을 하며 야채와 과일을 팔겠다는 사람들의 문의가 많아 프랜차이즈 기업까지 만들었습니다.

 

또 다른 분은 자녀교육을 유별나게 잘 하면서 그 노하우로 수많은 강연을 하고 자녀교육 책도 여러권이나 쓰고 베스트셀러가 되었습니다.

한가지를 최고점을 찍어본 사람은 다른 것도 최고가 될 확률이 아주 높습니다.

 

아주 많은 사람들이 이 길은 아닌가봐 하고 다른 일로 옮겨 타 봐도 그 전에 하던 만큼만 하다 또 이길은 아닌가봐 하고 갈아타고 싶어질 수 있습니다.

그 고비를 한번 넘기고 최고가 되어보세요.

 

제 롤모델 토니 로빈슨은 건물 청소부였습니다.

그러나 지금 그는 세계 최고의 마인드파워 코칭 전문가가 되었습니다.

한번 강연할때마다 2~3만명이 세계에서 몰려와 대형 축구장이나 콘서트장에서 강연을 합니다. 이런 사람은 세계 유일한 구루입니다.

 

저는 제가 성장하고 성공한 이야기가 떠오를 때면

야간 고등학교 다니며 와이셔츠 공장에 다닐 때 이야기가 종종 생각이 납니다.

그때 저는 같은 시간에 어떻게 하면 더 빨리 더 많이 더 잘 만들 수 있을까? 하고 항상 고민했었습니다.

30년도 더 지난 와이셔츠 공장 다니던 일과 세계적인 요식업 체인회사 경영이 무슨 관계가 있습니까? 하고 물어 보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분명히 관계가 있습니다.

 

*오늘의 주제

"꿈에 그리던 일이던 지금 하는 일이던 최고점을 찍어 보라"를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댓글에 켈리스 여러분의 다짐을 적어주세요.

*여러분의 긍정적이고 미래지향적인 댓글은 수많은 사람들에게 선한 영향력을 끼칠 것입니다.

 

켈리최 회장님이 지난 10개월가량의 시간동안 많은 메세지를 전해주셨지만, 그중에서도 가장 기억에 남고 강력한 메세지는 이것인 것 같다.

"지금 하는 일에서 최고가 되어라"

무슨 일이든 한가지 일에 '최고'의 정점을 찍어보면 일을 대하는 태도도 바뀌고, 자신감도 달라진다고 한다. 즉 새로운 국면에 다다른다는 것.

한가지를 최고로 해본 경험으로 인해, 다른 일을 할때에도 적용하게 된다는 것이다.

그런 의미에서 이번 바디프로필 프로젝트 도전은 나에게 여러모로 큰 의미가 있는 듯하다.

나에게 있어 가장 최고의 모습으로 만드는 것이 나의 목표이다.

그래서 100일 프로젝트로 끝낼 것이 아니라, 이 후에도 계속 진행할 예정이다. 물론, 크리스마스동안의 휴식기를 가지고..^^

그리고 100일보다는 조금 더 길게 시간을 잡고서... 좀더 균형있는 식단과 루틴으로. 이번에 100일 타이트하게 한 경험은 정말 값진 경험이 될 듯 하다.

 

이렇게 같은 방법을 사업에도, 생활에도 적용하는 것...이 나의 궁극적인 목표이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