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4남매맘의 성장스토리/영어자기계발명언 - 마인드공부

확신 -한번 한다면 끝까지 한다는 확신을 만들라!(영어 자기계발 명언 170일차)

by 사업하는 4남매맘 Jin대표 2020. 11. 2.
반응형

꿈을 이루기 위한 뿌리 만들기 

Part 6. 확신 -한번 한다면 끝까지 한다는 확신을 만들라!

 

영어 자기계발 명언  170일차. 켈리최 회장님이 인스타그램에서 진행한 생각파워프로젝트이다

원래는 100일동안이었으나 후에 더 연장하여 진행중이심. 

내꺼로 만들기 프로젝트

 

자기계발명언 170일

 

6. 확신

한번 한다면 끝까지 한다는 확신을 만들라!

 

믿음+신념= 확신

신념은 과거의 번복으로 인해서 생긴 것입니다.

사실과는 다른 잘못된 인식이 신념으로 자리 잡은 경우도 많습니다.

 

저는 일할 때 엄청 부지런하지만 사실 얼마 전까지만 해도 스스로를 많이 게으른 사람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어린시절 다른 형제들에 비해 아침에 눈을 뜨고 일어나는 시간까지가 느린 저를 아버지께서는 게으르다고 생각하셔서 아버지 생각이 내 무의식 속에 게으르다는 신념을 만들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부자가 될 거야 라고 하지만 그들은 무의식 속에 부자는 나빠, 부자는 사기꾼이 많아, 부자는 불행할거야... 라고 신념 속에 자리 잡아 사실은 부자가 되지 못하게 스스로 막고 있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그래서 신념을 다시 보고 내가 원하는 방향으로 갈 수 있도록 재트레이닝을 해야 합니다.

확신이 안 되는 경우는 신념 즉 잠재의식과 내가 원하는 것이 다를 경우에 그렇습니다.

믿음과 신념이 가득하면 확신할 수 있게 됩니다.

믿음을 반복적으로 트레이닝 시키면 신념으로 자리잡힌 그 다음 단계로 믿음과 신념이 더해져서 확신이 생기는 것입니다.

 

여러분은 부자가 되기로 결단을 하고,

"나는 000의 부자가 되겠다"고 선언을 하셨습니다.

처음에는 부자가 될 수 있다고 잘 믿기지 않지만 켈리가 했다면 나도 할 수 있다고 용기 내어 믿기로 결단을 했습니다. 그리고 여러 끈기프로젝트를 통하여 '나는 한번 한다면 하는 사람'이라고 잠재의식 속에까지 집어넣는 신념의 단계까지 갔습니다.

 

이번에는 확신을 하는 단계에 있습니다.

작은 습관들을 성공하는 습관으로 바꾸며 무한 반복하는 동안 강한 신념이 잠재의식에 자리하며 여러분은 조금씩 여러분이 하고 싶은 선한 목표를 이룰 수 있다고 확신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잠재의식의 트레이닝이 가능한 시간 즉 잠자기 전과 후 약간 몽롱한 시간에 트레이닝을 하실 수 있습니다.

 

여러분의 상태를 알고 싶습니다.

여러분은 여러분의 최종 목표한 꿈을 이룰 수 있다고 확신하십니까?

1점 ~ 10점 사이 여러분의 확신은 몇 점을 주시겠습니까?

여러분이 생각하기에 켈리는 몇 점을 줄 것 같습니까?

 

'신념을 재 트레이닝하다'라는 개념이 색다르다라는 생각이 들었다.

생각보다 상당히 세분화 되어 있다는 것도 깨달았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자신이 원하는 모습에 도달하지 못하나보다. 확신의 단계까지 가지 못하고 겉핧기만 해서...

아주 깊숙이 뿌리깊이 심어져있는 신념을 바꾸고 그것을 무한 반복함으로서 잠재의식을 트레이닝한다. 그렇게 확신을 심어주는 것!

나는 이전에 '무한 반복'의 단계 전에 그만 뒀었던 것 같다.

아마도 100번 목표쓰기, 100번 목표 외치기 등, 어찌보면 의미 없는 일 같은 것들을 하는 것도 그런 의도가 아닐까 싶다. 잠재의식을 트레이닝하는 것!

나는 나의 확신 점수를 10점을 주고 싶다.

아니 10점을 줄 수 있게 앞으로도 열심히 잠재의식을 트레이닝해야겠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