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4남매맘의 성장스토리/영어자기계발명언 - 마인드공부

꿈을 이루기 위한 뿌리 만들기 - Part 1. 꿈( 목표) - 핵심가치편 3- 영어 자기계발 명언 147일차

by 사업하는 4남매맘 Jin대표 2020. 10. 8.
반응형

꿈을 이루기 위한 뿌리 만들기 - Part 1. 꿈( 목표) - 핵심가치편 3

영어 자기계발 명언 147일차(켈리최생각파워)


영어 자기계발 명언  147일차. 켈리최 회장님이 인스타그램에서 진행한 생각파워프로젝트이다

원래는 100일동안이었으나 후에 더 연장하여 진행중이심. 

내꺼로 만들기 프로젝트

 

 

자기계발명언 147일

끈기프로젝트 Day93

 

꿈을 이루는 뿌리 만들기 - 꿈(목표) : 핵심가치 3

 

여러분은 이제 여러분 자신의 깊숙한 뿌리 "핵심 가치"를 아셨습니다.

핵심 가치는 3개~5개를 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다른 가치들이 중요하지 않다는 것이 아니라 이 핵심 가치만 잘 알고 의사 결정을 해도 빠르고 정확한 결정을 하실 수 있기 때문입니다.

회사에서 일을 할 때나 자녀나 배우자 또는 친구와 대화할 때도 이 핵심 가치를 기준으로 결정하면 빠르고 정확한 의사결정을 하시게 될 것입니다.

자신의 "핵심 가치"를 찾는 공부 하시다가 지금까지 설정했던 모든 목표(꿈)들이 결국에는 작심삼일 흐지부지 또는 목표 수정되었는지 아시게 되셨습니까?

 

백전백승

나를 알고 적을 (세상의 모든 선한 경쟁자) 알면 백전백승입니다

이제 여러분은 자신을 잘 아는 세상에서 몇 명 안되는 사람이 되었습니다

 

“핵심가치 (Core Values)

여러분은 본인 자신의 생각의 근원 (생각의 뿌리) 즉 핵심가치를 정확히 아는 몇 명 안되는 대단한 사람입니다. 

 

목표(꿈) 설정

오늘은 이 핵심 가치를 바탕으로 다시 한번 목표(꿈) 설정을 해 봅시다. 

목표는 자신의 한계를 뛰어넘어 무한 능력의 세계로 여러분을 데려다 줄 것입니다. 

그래서 목표설정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습니다. 

 

목표(꿈)를 정하실 때 중요한 6가지

1. 목표(꿈)을 이룰 수 있을 것이다. 없을 것이다. 하고 짐작하거나 시시비비를 가리려 하지 말아야 합니다. 

이것은 목표(꿈)를 설정할 때 절대 하지 말아야 할 것입니다. 

일단 목표(꿈)를 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어차피 꿈(목표)은 이룰 수 없을 것 같기 때문에 꿈으로 꾸는 것입니다. 

 

*저는 목표를 정할때 우선 큰 목표를 정해 놓고 이렇게 생각합니다. 

“나는 이 꿈을 이루는 법을 지금은 모르지만 앞으로 내가 그 방법을 찾고야 말 거야.”

“이 세상에 많은 사람들이 이룬 방법을 찾아내고 말 거야.”

 

2. 명확해야 합니다

목표 설정의 나쁜 예) 부자가 되겠다. 또는 다이어트를 하겠다. 같은 목표는 애매합니다. 

목표를 달성했을 때 내가 그것을 달성했는지 그 순간 정확히 알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위의 목표는 달성했을 때 언제 달성했는지 알 수가 없습니다. 

 

목표 설정의 좋은 예) 나는 10억 부자가 되겠다. 또는 다이어트를 하여 7kg감량을 하겠다. 

 

3. 측정 가능해야 합니다. 

그냥 부자가 되겠다 보다 10억 부자가 되겠다 또는 7kg 감량을 하겠다 와 같이 측정 가능한 숫자로 목표를 세우면 좋습니다. 

 

4. 목표 (꿈)는 원대해야 합니다. 

목표를 작게 잡은 사람보다 크게 정한 사람이 달성 확률이 200%이상 높다고 합니다. 

 

5. 목표는 실현 가능해야 합니다. 

목표는 원대해야 한다고 하고는 바로 실현 가능해야 한다고 하니 헷갈리시나요?

목표를 너무 크게 잡으면 금방 지치기도 합니다. 전혀 불가능할 것 같은 목표는 여러분의 뇌 속에서 “불가능해! 불가능해!… 라며 “포기해! 포기해!” 라고 해서 바로 포기하게 됩니다. 

최종 목표는 원대하게 잡되 그걸 이루는 과정에서는 실현 가능한 목표를 잡고 단계적으로 나아가면 금방 지치지 않고 달성감을 느끼며 꾸준히 나아갈 수 있습니다. 그러다 보면 원대한 목표는 불가능이 아닌 가능한 목표로 다가오게 됩니다. 

 

6. 모든 목표에 데드라인을 정하여 생명력을 갖게 합니다. 

데드라인이 없는 목표는 그냥 꿈일 뿐입니다. 

 

*계속해서 생각의 뿌리에 대해 연재합니다. 댓글에 답변 달아 주세요. 핵심 가치 알기 전과 후의 목표가 같은가요? 다르다면 어떻게 달라졌나요?

 

도전, 가족, 성장, 성공, 부

나의 핵심가치 5가지… 목표는 솔직히 변함이 없다. 좀더 명확해졌고, 내가 매일 하는 것들을 왜 하는지에 대해 다시 상기시켜주었다. 

오히려 핵심가치 중 살짝 의외였던 ‘도전’ 때문에 좀더 열정적인 마음이 생겼달까. 

원래의 목표가 크고 아직 어떻게 도달할 지에 대해 방법은 모르지만, 나의 핵심가치 중 하나인 ‘도전’을 계속하다보면 정말 도달할 수 있을 것이라는 생각이 문득 들기도 했다. 

아니 그 목표에 도달하기 위해 ‘도전’하는 그 자체로 이미 나는 내가 원하는 것을 가졌고 행복하다는 것도 알았다. 

나의 핵심가치인 ‘도전’을 하고 그로 인해 ‘성장’을 할 것이고, 그 과정에 가족이 함께 할 것이니까.

 

나의 보드에 적혀있는, 내가 좋아하는 로버트 기요사키의 문구를 다시금 새기게 해준다. 

"크고 원대한 꿈을 꾸되, 하루에 하나씩 작고 소소한 목표들을 성취해 가라."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