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4남매맘의 성장스토리/영어자기계발명언 - 마인드공부

꿈을 이루기 위한 뿌리 만들기 Part 1. 꿈(목표) - 핵심가치편 2 - 영어 자기계발 명언 146일차

by 사업하는 4남매맘 Jin대표 2020. 10. 7.
반응형

꿈을 이루기 위한 뿌리 만들기 Part 1. 꿈(목표) - 핵심가치편 2 

영어 자기계발 명언 146일차 (Feat.켈리최생각파워 )

 

영어 자기계발 명언  146일차. 켈리최 회장님이 인스타그램에서 진행한 생각파워프로젝트이다

원래는 100일동안이었으나 후에 더 연장하여 진행중이심. 

내꺼로 만들기 프로젝트

 

자기계발명언 146일

끈기프로젝트 Day92

 

여러분에게 중요한 핵심 가치 10개를 고르셨나요?

지금부터는 당신의 핵심 가치를 5개로 선별하는 작업을 하겠습니다.

 

각 가치마다 여러분에게 이 가치가 왜 중요한지 적어 보셨습니다. 

여기서 덜 중요하다고 생각한 것을 뺄 수 있는 만큼 빼도록 하겠습니다.

 

그러면 이제 여러분의 핵심가치가 5개~10개 미만으로 남을 겁니다. 

 

예를 들어 여러분이 선별한 가치가 

1.건강  2.성장  3.가족  4.공헌  5.성공  6.부  7.도전  8.성장  9.정직  10.재미 라고 합시다 

 

60개 핵심 가치 리스트

건강 > 행복 -> 건강        공헌 < 건강 -> 건강

건강 < 가족 -> 가족        공헌 > 행복 -> 공헌

건강 > 공헌 -> 건강        공헌 < 가족 -> 가족

건강 > 성공 -> 건강        공헌 < 성공 -> 성공

건강 > 부 -> 건강            공헌 > 도전 -> 공헌

건강 > 성장 -> 건강        공헌 > 성장 -> 공헌

건강 > 정직 -> 건강        공헌 > 정직 -> 공헌

건강 > 재미 -> 건강        공헌 > 재미 -> 공헌

 

시간을 충분히 들여서 나의 Core Values 를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1. 건강  2. 가족  3. 성공  4. 공헌  5. 성장 “

이런 식으로 5개를 선별하면 됩니다.

 

축하합니다. 

 

이렇게 하여 여러분의 핵심가치 5개를 찾았습니다. 

이것을 3개로 한 번 더 줄여 보는 것도 추천합니다.

핵심가치는 좋지도 나쁘지도 않은 그냥 내 생각의 뿌리입니다.

 

내 안의 이미 존재하는 가치를 찾아서 명확히 하면 내게 중요한 것이 무엇인지, 우선순위가 무엇인지 분명히 알 수 있습니다. 

매순간 절대 흔들리지 않는 결정을 내릴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앞으로 여러분이 어떤 결정을 내리든지 이 핵심가치를 적용해 가며 결정을 내리신다면

우유부단 작심삼일 흐지부지 중도 포기…등이 없을 것입니다. 

 

이 핵심 가치를 여러분이 잊지 않도록 기록해 두세요.

이제는 언제 어디서든 무엇을 하든 당신의 핵심가치에 따른 행동을 하시면 됩니다. 

 

댓글에 여러분의 5가지 핵심 가치를 이유와 함께 적어 나누어 주세요.

이 작업을 해보시고 어떤 생각이 드셨나요?

여러분에게 가장 중요한 생각의 뿌리 (5개의 가치)를 봤을 때 여러분이 평소에 생각하던 것이었나요?

아니면 전혀 다른 나를 발견하셨나요? 

 

도전, 가족, 성장, 성공, 부

5가지가 나왔다. 

현재의 나의 심리 상태가 들여다보이는 결과였다. 

 

1. 도전을 선택하게 된 것은 내가 무언가를 지속하고 습관을 만들고 또다시 나를 움직이게 만드는 데 큰 원동력이 ‘도전’이었다. 

항상 무엇인가 새로운 것을, 해볼만하다고, 때로는 조금 두려운 듯한 것을 시도하고 도전을 하면 가슴이 두근거렸고 그리고 스스로 움직였다. 

2. 가족. 굳이 설명하지 않아도 이유가 필요없는 4남매, 항상 서포트해주는 남편. 항상 지지해주시는 시부모님. 너무 고생 많이 하신 울 엄마. 평생 철이 안 드신 것 같지만… 영원한 교육자이신 울 아버지.

3. 성장. 매일 1%성장하자. 가장 공감이 가고 성장이 얼마나 큰 성취감과 행복감을 주는지 절실히 깨닫는 요즘. 성장이 빠질순 없지.

4. 성공. 성장, 성취, 도전 등을 통해 나의 잠재력과 능력의 한계치를 넘어 그 성과를 ‘성공’으로 얻고 싶다. 

5. . 굳이 ‘부’가 목적은 아니지만, 경제적인 것이 다른 가치들을 추구하고 얻는데 방해가 되지 않을 만큼 넉넉하게 얻고 싶다. 

 

이 중에서도 2가지 확실히 변하지 않을 것을 꼽으라면 가족과 성장이다. 

그 외의 3가지는 솔직히 지금으로썬 다 빼기 힘들다..^^(욕심은…) 아니, 3가지가 같이 맞물려있는 느낌이다. 그리고 이 3가지는 나중에도 변할지도 모르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핵심가치를 찾는 과정을 해보면서 느낀 점은.. 결과가 그리 새롭지 않았다. 

단지, 이미 알고 있었는데, 말로 명확히 표현하지 않고 짚어보지 않았던 부분이었다. 

본문내용에서 왜 ‘발견’한다는 표현을 같이 썼는지 이해가 갔다.

그리고 내가 지금 무엇에 초점을 맞추고 있고 나의 목표에 대해, 내가 가는 방향에 대해 좀더 확실하게 알 수 있었고 의사결정이 훨씬 쉬워질 것 같은 생각이 든다.

 

핵심가치… 여러분의 핵심가치는 무엇인가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