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4남매맘의 성장스토리/영어자기계발명언 - 마인드공부

인생의 수레바퀴 총정리 - 100일 영어 성공 명언 45일차 (Feat. 켈리최생각파워)

by 사업하는 4남매맘 Jin대표 2020. 6. 30.
반응형

켈리최생각파워 -100일 영어 성공 명언 45일차 

 

100일 영어 성공명언 45일차. 켈리최 회장님이 100일동안 인스타그램에서 진행한 생각파워프로젝트이다

내꺼로 만들기 프로젝트~

 

성공명연 Day 45

Wheel of life balance 

인생의 수레바퀴 총정리 

 

10일 간 균형 잡힌 인생의 수레바퀴에 대해 생각해보며 내 자신을 알아보는 단계 였습니다.

오늘은 다시 한 번 점검하는 시간을 가지겠습니다. 

 

혹시 여러분께서는 모든 영역을 제쳐두고 한 가지 영역에만 집중하지 않으셨나요?

이 수레바퀴는 균형 잡힌 행복한 삶에 대한 수레바퀴입니다.

 

한 두가지 영역에서만 성공을 이룬다면 바퀴가 굴러가기 힘들어집니다.

그리고 결국은 불행한 인생이 될 확률이 아주 높습니다.

 

오늘 다시 한 번 처음의 질문에 답하는 시간을 가져보세요. 

인생을 변화시킬 행동을 실천으로 옮기기 위해 앞으로의 다짐을 정리하는 단계입니다.

아래 질문에 답하면서 자신의 현재 만족도를 체크하세요.

 

1.작성하신 바퀴를 보면서 당신의 인생에 대해 어떤 생각이 드셨나요?

 

2.당신의 인생의 만족도가 생각보다 달라 놀라운 점이 있나요?

 

3. 각 영역의 점수가 (X)점인 이유는 무엇입니까?

 

4. 각 영역에서 10점을 준다는 것은 여러분에게 어떤 상태를 의미합니까?

 

5. 이 중에서 어떤 것이 최근 당신의 우선순위 였습니까?

 

6. 앞으로 어떤 것을 당신의 우선순위로 두고 성장해 나가시겠습니까? 

 

7. 삶의 변화를 실천하기 위해 어떻게 여유를 마련할 수 있습니까?

 

8. 인생의 행복지수(만족도)를 높히기 위해 어떤 사람에게 어떤 도움이 필요 하십니까?

 

9. 이 프로그램을 실천하기 위해 취할 수 있는 가장 작은 행동은 무엇입니까?

 

10. 변화를 위해 오늘 당장 시작할 수 있는 행동은 무엇입니까?⠀

 

11.균형있는 삶을 달성하도록 도와주는 하나의 근본적인 주요 행동 (key activity)이 있다면, 그것은 무엇입니까⠀

 

=========================

인생의 수레바퀴를 작성하며 매일같이 함께 해주고 계신 분, 앞으로 함께하실 분들을 위해서 지난 10일간의 인생의 수레바퀴 액션플랜을 하나로 묶은 "워크북" 파일입니다.

Wheel of Life_Workbook.PDF
1.00MB

다운받으셔서 직접 그리고 가족 친구 주변분들과도 함께 작성해보세요.

 

 

 

1. 작성하신 바퀴를 보면서 당신의 인생에 대해 어떤 생각이 드셨나요?⠀

⠀원래 답: 현재 내가 집중하고 있는 삶의 부분을 엿볼 수 있었다. 

 현재 답: 성장부분이 최근 몇년의 변화로 바뀌고 있다는 부분에 만족한다.성장이 모든 다른 부분을 이끌어 줄것이라 믿기 때문이다. 

 

2.당신의 인생의 만족도가 생각보다 달라 놀라운 점이 있나요?⠀

원래 답: 나의 인생의 만족도가 생각보다 달라 놀라운 점. 건강에 대한 부분은 생각보다 높았다. 아무래도 원하는 이상형의 몸매는 아니지만, 워낙 건강해서~ 

현재 답: 만족도가 생각보다 높은 건 놀랍지만, 꾸준히 운동을 해온점과 관리를 해온 점은 스스로에게 점수를 주는 점이다. 

 

3. 각 영역의 점수가 (X)점인 이유는 무엇입니까?⠀

 원래답: 대체적으로 점수가 높은 부분이 ‘사랑하는 사람과 친밀한 관계, 신체적 건강, 정서적 평화와 건강 등이었다. 완전한 이상향의 상태는 아니지만 만족도가 어느정도 높은 부분이다. 

점수가 낮게 나온 부분은  재정상태, 사회적 공헌, 가족과 친구인데, 재정상태는 나의 목표와 아직 거리가 있고, 남편의 불안한 월급(!!!)이 아직은 주를 이루고 있어서 점수를 적게 줬고, 사회적공헌과 가족과 친구부분은 단순히 다른 부분에 집중하고 있는 상황이라 일단 보류하고 있는 부분이다. 

현재 답:  사랑하는 사람과 친밀한 관계, 정서적 평화와 건강, 신체적 건강 부분 - 현재 만든 습관중에 이것을 보완하고 성장시켜 주는 습관이 자리잡혀 있어 감사하다. 꾸준히 1%만이라도 나아지면 되니까.

재정상태: 이전에 답을 썼을 때와 상황이 크게 변하지 않아 같은 답이지만, 긍정적인 흐름이 보이는 것만은 확실하다. 격리도 완화되고 여행산업도 다시 움직이기 시작했고, 부동산 오프라인 교육도 곧 재개될 것 같고…방법은 찾으면 나온다. 

사회적 공헌: 물질적인 공헌을 자발적으로 많이 하지 않았지만, 주위의 사람을 찾아 도와주려고 노력은 하는 편인것 같다. 앞으로 이부분도 무시하지 않고 같이 성장시킬수 있을 것 같다. 

 

4. 각 영역에서 10점을 준다는 것은 여러분에게 어떤 상태를 의미합니까?⠀

원래답: 10점의 의미는 우리가족과 더불어 주위의 사람들 경제적 자유를 이루게 해주고, 계속해서 많은 걸 경험하고 배우고, 또 많은 사람들과 나누면서 사는 것.

현재답: 원래답에서  하나만 덧붙이자면 매일 조금씩 성장하고 있는 상태

 

5. 이 중에서 어떤 것이 최근 당신의 우선순위 였습니까?⠀

원래답: 나의 최근 우선순위는 재정과 커리어, 성장부분이다.

현재답; 변함없음

 

6. 앞으로 어떤 것을 당신의 우선순위로 두고 성장해 나가시겠습니까? ⠀

원래의 답: 재정과 커리어. 지속적 성장도 하나인 것 같다. 지속적 성장이 있어야 결국 다른 부분들의 만족이 이루어질것 같다. 

현재의 답: 재정적인 부분과 영적인 건강부분의 액션플랜을 우선순위로 두고 성장해 나가고 싶다. 

 

7. 삶의 변화를 실천하기 위해 어떻게 여유를 마련할 수 있습니까?⠀

원래의 답: 자투리 시간들을 잘 활용하고, 집중도를 높이고, 아웃소싱할 부분들을 더 분류하기 

현재의 답: 집중력을 높이고 타이머 이용하기

 

8. 인생의 행복지수(만족도)를 높히기 위해 어떤 사람에게 어떤 도움이 필요 하십니까?⠀

원래의 답: 우선 나 자신! 그리고 남편

현재의 답: 나 자신! 나 자신이 제일 말 안 듣는다.. 나만 들으면, 나만 컨트롤 되면 다 해결된다..^.^

 

9. 이 프로그램을 실천하기 위해 취할 수 있는 가장 작은 행동은 무엇입니까?⠀

원래답: 현재 배우고 있는 마케팅 기법을 매일 하나씩 활용하기

현재답: 아침, 저녁 명상으로 나에게 집중하는 시간 가지기

 

10. 변화를 위해 오늘 당장 시작할 수 있는 행동은 무엇입니까?⠀

원래의 답: 변화를 위해 오늘 당장 시작할 행동 - 링크드인 비지니스 페이지 만들기

현재답: 명상시간을 할애해두기

 

11.균형있는 삶을 달성하도록 도와주는 하나의 근본적인 주요 행동 (key activity)이 있다면, 그것은 무엇입니까

원래의 답 근본적인 주요행동.  나쁜 습관은 버리고 좋은 습관 쌓기를 끊임없이 하기

현재 답: 나의 생각의 변화와 스스로에 대한 믿음!

 

불과 10일전에 답변했던 내용인데, 다르게 느껴져서 놀랐다. 조금더 균형에 맞춰서 생각하게 되었고, 내면, 영적인 건강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하게 되었다. 

지인에게서 그룹으로 하는 명상 프로그램에 초대받아서 21일 동안 아침에 좀더 길게 집중적으로 명상을 하기로 했다. 

이번 기회에 명상도 제대로 배워보고, 내면을 좀더 깊게 들여다보는 시간을 가질 수 있으면 좋겠다. 

인생의 수레바퀴를 마무리하면서 각각의 부분을 하나씩 보게 되니, 어떤 부분이 내가 부족했는지, 어떤 부분이 나에게 강점인지 파악할 수 있었던 것 같다. 그리고 시각적으로 보게 되니 좀더 뚜렷하게 나아갈길이 보이는 듯도 하다. 

균형잡힌 수레바퀴, 만족도 10의 멋진 수레바퀴를 만들기 위해 오늘도 새로운 것에 도전해본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