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4남매맘의 성장스토리/4남매네의 영국살이

Day 71. 변화의 시작은....

by 사업하는 4남매맘 Jin대표 2020. 1. 14.
반응형

Day 71. 결국은 작은 변화에서 시작..

나의 생활이 바뀌었고 제 2의 인생을 살고 있다고 본격적으로 느끼게 된건, 당연히 미라클 모닝을 실천하고 독서를 하면서부터였다. 그런데, 가만히 생각을 해보면, 그전의 생활속에서도 이렇게 오게 된 계기와 변화의 조짐이 보였던 것 같다. 

특별히 큰 결심이나 목표 같은 것이 있었던 건 아니었다. 

우연히 예전에 드문드문 적었던 일기와 노트들을 보게 되면서 깨닫게 된것이었는데,

내가 육아에만 전념하던 시기에도 매년 새해가 되면 목표를 세웠고 나름 해낸것도 꽤 있었다. 

2015년경부터 3년간은 오랜만에 치게 된 피아노였고, 2018년에는 잠시 이베이 장사에 대한 것이었다. 

다이어트는 끊임없이 해왔고, 쪘다 뺐다를 수없이 반복했었다. 

운동도 간간히 홈트도 하고 수영은 꽤 오랬동안 지속하고 있었었다. 

그러다가 웨이트 트레이닝을 하기 시작하면서, 본격적으로 공부를 하고 배워가면서 시작한 것이 습관으로 잡히고 재미를 붙이게 되었다. 

그렇게 하나씩 습관들이 자리 잡혀가면서 다른 습관을 또 거기에 붙이면서 현재에 이르게 된듯.

무엇보다 정말 크게 변화했다고 느끼게 된건...

독서를 빼놓을 수가 없는듯.

생각이 변화하고 마인드가 바뀌니... 행동이 변화하게 되고, 이것이 쌓여서 삶의 변화가 보이게 되는것..

이것이 좋은 습관의 선순환인듯....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