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4남매맘의 성장스토리/4남매네의 영국살이

Day 66. 모닝 루틴 - 습관 만들기

by 사업하는 4남매맘 Jin대표 2020. 1. 9.
반응형

Day 66. 습관을 만드는 방법...

미라클 모닝을 시작한지도 1년하고도 3개월 가량. 현재 63주차 이다. 

1년이 된 전후로 습관의 익숙함에 좀 시들해지고 있었다. 

기상시간이 늦어지고... 루틴들도 성의 없이 하는둥 마는둥이었었다. 

무엇보다 아침에 일어날 동기부여가 크게 되지 않아서인지, 기상 시간이 자꾸 늦어졌다. 

급기야 어떤 날은 6시를 넘기는 날도 있었다. 이런날은 그야말로 형식적인 모닝루틴이 이루어졌다...ㅠㅠ

한참, 열심히 할때는 4시 반, 4시에 저절로 눈이 떠졌는데...

그러다가 블로그에 100일간 일기쓰기를 실행하고, 프리라이팅 10분씩 하기, 경제공부하기 등 여러가지 습관들을 하나씩 만들어 나가기 시작했다. 

습관을 만드는 가장 좋은 방법 중 하나, 원래의 습관과 같이 하던가 연결해서 하기..!!

저녁 루틴은 3개월째 만들고 있지만 잘 안 되고 있지만, 미라클 모닝은 이미 임계점을 지난(?) 습관이어서 몸에 배에 있고 요즘 동기부여도 잘 안 되었는데, 동기부여도 시킬겸, 만들고 싶은 모든 습관을 아침루틴에 붙여버렸다...

조금 무리인듯 싶었지만 해보기로 했다. (단, 유연성을 허락하면서)

그렇게 지난 3주간 한가지씩 아침루틴에 첨가해가면서 여러번의 시행착오끝에 이제 모닝루틴이 잡혔다. 

그리고 신기하게도 5시 이전에 꼬박꼬박 눈이 떠지고 있다. 

(이전에도 4시 반경에 잠시 눈이 떠졌는데, 다시 잠들곤 했었다. -역시 동기부여가 문제임!!_

왜냐하면 5시 이전에 일어나지 않으면 나의 모닝루틴을 끝내지 못할 것을 알기에...ㅎㅎㅎ 

블로그에 일기쓰는 건, 조금 여유를 줘서 하루중 시간이 날때 하고 있지만, 그외 캐시 20일 챌린지, 경제공부, 경제신문보기, 프리 라이팅 등을 원래의 모닝루틴에 연달아서 하고 있다. 

(자세한 모닝루틴은 미라클 모닝루틴에 쓸 예정...)

현재로는 아주 잘 진행중인듯. 

그나저나 오늘로써 66일차 블로그에 일기를 쓰고 있다. 

66일이면 습관이 정립된다는데... 그런듯도...(솔직히 중간에 하루 건너뛰어서 그때부터 다시 카운트해야 하는 거 아닌가 싶다..ㅎㅎㅎ)

 

습관이 습관을 만든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