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4남매맘의 책이야기

2021년 4월 중순까지 내가 읽은 책(추천 도서목록, 읽을만한 책, 돈벌게 해주는 책)

by 사업하는 4남매맘 Jin대표 2021. 4. 25.
반응형

📚 2021년 4월 중순까지 읽은 책 정리

 

올해의 목표는 많은 책을 읽는 것보다 최대한 책을 읽고  활용하는 것이었다.

그중 한가지 목표가 경영/마케팅 책은 100권을 읽으면서 활용해 보고자 했었다.

(이미 작년부터 시작한 것이어서, 이미 반은 넘고 2021년을 시작했다. ^^ 56권을 읽었었음)

아직 진행중이고, 하나씩 실험해 보곤 있다. 하루 아침에 눈에 띄는 결과가 나오는 건 아니어서...^^  아직은 하나씩 시도해보는 단계.

내가 읽은 책 - 경영관련  

 

2월이 지나가면서 사이드 프로젝트로 다른 사업/투자에 눈을 돌리게 되어 투자관련 책도 꾸준히 읽고 있고, 사이드 프로젝트 관련 책도 조금씩 채워가고 있다. 무엇보다, 죽은 공부는 하지 말자는 생각에 최대한 실용적인 것 위주로 읽어왔다.

내가 읽은 책 - 경제 관련

 

실용서를 좋아하는 나의 독서목록에는 인문관련, 소설 등의 책은 거의 없었으나 요즘 켈리호 독서모임 덕분에 '인문'서적도 읽게 되어 분야가 조금 넓혀졌다. 독서목록에 고전도 포함되어 있다.^^

내가 읽은 책 - 인문 그외

 

자기계발서는 이전에 워낙 집중적으로 읽어서 최대한 안 읽으려 했으나 자꾸 손이 간다..ㅋㅋㅋ

쉽지 않은 투자 경영 책, 잘 안 읽어지는 인문책을 읽다가 머리 식힐 겸, 조금 쉬어갈겸 자기계발서를 읽었는데... 그게 생각보다 권수가 많아졌다.

알고 있고 뻔하게 느껴지는 내용들이지만, 워낙 버라이어티한 현실과 실전에서 활용하는 건 여전히 쉽지 않아서 마음을 잡아주는데 도움이 된다.

자기계발서, 특히 저자의 성공담이 담긴 책을 조금 덜 읽으려 노력한 건, 저자의 생각과 철학에 눌려서 나를 잃지 않기 위해서였다.

아니 스스로 생각하고 정리를 하고 준비가 되면 다시 봐야 할 것 같았다. 그래서 김승호 회장님의 자기경영노트 이후엔 자제했다.^^

내가 읽은 책 - 자기계발

 

총 읽은 책 34권

경영 관련(마케팅, 트렌드, 경영) 8권,

경제관련 (투자, 돈공부 등) 10권,

자기계발 9권,

인문과 에세이 등 7권

 

 

원래, 스프레드시트에 읽은 책과 읽고 있는 책들을 적어두긴 했는데, 이렇게 한눈에 볼수 있게 책커버와 함께 해놓으니 나의 현재가 정리가 되는 느낌이었다. 생각보다 읽은 책의 권수도 많아서 매일 조금씩의 효과를 느끼게 해주었다.

여기에 기록되어 있지 않지만, 이후 완료한 책도 3권 더...포스팅이 미뤄지는 바람에..^^ (이건 2사분기 정리때~)

이 책들 중 뽑아서 좀더 정리를 하고 블로그에 북리뷰도 남겨봐야겠다.(마음은 항상인데... ㅎㅎㅎ 잘 안된다..^^)

그리고 내가 실험하고 도전해본 것도 함께~!?!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