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KYU 공부방

딱김따 챌린지 4강- 목표를 성공적으로 이끄는 치트키 "Why"

by 사업하는 4남매맘 Jin대표 2021. 1. 18.
반응형

딱김따 4강과제 - "나의 목표를 "Why"에 통과시켜 보세요

세운 목표에 대한 이유를 명확히 하기!!

 

<목표가 실패하는 이유 >

모든 목표가 작심삼일이 되는 이유 3가지

1. 목표 설정부터 잘못되었기 때문이다.

예)- 왜 영어공부를 해야 하지?

    - 왜 다이어트를 해야하지?

내 목표와 커뮤니케이션하는 과정이 필요하다.

 

2. 신념이 없기 때문이다.

되면 좋은 희망인가, 간절히 원하는 꿈인가?

내가 정말 원하고 이루고 싶은 것인가?

모든 목표는 나의 신념과 철학과 닮아 있어야 한다.

남들도 하니까, 트렌드니까, 부러우니까 따라하는 건 힘이 없다.

 

3. 자기 확신이 없기 때문이다.

남들과 절대 비교하지 않는, 나다운 목표여야 한다.

이건 당연해, 이건 나다워, 이건 내 꿈이야, 이런 느낌이 드는 게 중요하다.

"나에게 어울리는 목표" 여야 한다.

 

그러기 위해선 우리가 세운 목표들, 작은 목표들을 '왜' 라는 질문을 하여 통과시켜야 한다!

그래야 흔들리지 않는다!!!

 

2강때 했던 과제, 작은 목표들을 다시 보면서 'Why'에 통과시키는 작업을 했다.

어떤 목표들은 추상적으로만 적어두기도 했었다. 좀더 구체적으로 어떻게 할지에 대해서도 이미  다 정해졌지만.. 몇가지는 다시 수정해야 했다.

 

딱김따 4강과제 - "나의 목표를 "Why"에 통과시켜 보세요

 

비전보드에 있는 것도 있지만, 작은 목표는 좀 더 세분화 된 것이다보니, 기억이 나지 않는 것도 있었다.

'Why'를 생각해보니 더 확실하게 목표가 느껴지는 듯!

'왜'라는 질문은 생각보다 더 강력하다.

좀더 다듬어지는 느낌이랄까.

왠지 몇번의 수정과정을 더 거칠 것 같긴 하지만...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