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4남매맘의 성장스토리/영어자기계발명언 - 마인드공부

부자가 되는 9가지 법칙 8. 멘토나 롤모델을 찾아 배운다 -영어 자기계발 명언 122일차

by 사업하는 4남매맘 Jin대표 2020. 9. 13.
반응형

켈리최생각파워 - 영어 자기계발 명언 122일차

영어 자기계발 명언  122일차. 켈리최 회장님이 인스타그램에서 진행한 생각파워프로젝트이다

원래는 100일동안이었으나 후에 더 연장하여 진행중이심. 

내꺼로 만들기 프로젝트

 

자기계발 명언 122일 입니다.

끈기프로젝트 Day 67

 

 

당신의 진정한 멘토 또는 인생의 롤모델을 찾아라

우선은 그들의 모든 것을 먹어 버려라!

 

그들의 저서가 있다면 모두 읽고 그것들을 완전히 내 것으로 만들라. 그 사람의 책을 읽고 또 읽어 낡을 때까지 읽어서 먹어 버리는 것이지요. 

SNS가 있다면 그들은 어떤 생각을 하는지, 어떤 행동을 하는지 보고 배우고 따라합니다.

너무 많은 멘토를 따르다 보면 멘토마다 약간씩 다른 표현을 써서 내 안에서 시시비비가 생길수 있습니다.

 

우선 내가 좋은 부자의 습관이 될 때까지 한 사람을 계속 팝니다. 내 잠재의식 속으로 그 사람처럼 생각하는 법이 스며들기 시작할 것입니다. 

닮고 싶은 사람에 관하여서는 전문가가 되고, 그를 통해서 내 습관이나 행동이 성공하는 (부자의 ) 습관과 비슷하게 행동으로 일어나기 시작하면서 조금 더 시야가 넓어집니다. 

그리고 결국엔 당신이 그 사람을 앞질러 가는 것이 좋은 방법이라고 저는 생각합니다. 

 

저는 20대 초반에 인터넷도 없고 SNS 가 없을때 3명의 여자를 자주 생각했습니다. 

그 분에 대해 아는 것이 별로 없었고, TV에서 몇번 본 것이 전부였지만 정말 멋있는 한국여자분, 프랑스 여자분, 그리고 미국여자분이 기억에 남았습니다.

그리고 평상시 행동을 그들처럼 하려고 노력했었습니다. 앉는 것, 서는 것, 말하는 것 뿐만 아니라 그들처럼 결정을 하려고 했습니다. 

여러분이 부자가 되기 위해서 행동하다가 의문점이 생겼을 때 나의 멘토 또는 롤모델이라면 지금 이 순간에 어떻게 결정했을까? 어떤 행동을 했을까? 하며 그(녀)의 입장에서 생각을 해보세요.

 

저는 이렇게 그들의 입장에서 결단하고 결정하고 행동을 하려고 노력했었습니다. 그녀들이라면 이 순간 어떤 결정을 할까?

내가 혼자 고민 할때는 안개 낀 것처럼 투명하게 앞이 안보였습니다. 

그리고 온갖 핑계 거리가 생각나기도 하고, 할 이유보다 안 할 이유가 더 많았지요. 

그리고 항상 나에게만 유리한 결정을 내리려 했어요. 

그러나 진정한 내 롤모델을 떠올리면, 그들은 항상 나와 남이 유리한 결정을 할 것이라는 생각도 들었어요. 

그래서 점점 시각이 넓어졌어요. 

나만 생각하는 옹고집이 큰 부자가 되기는 어렵지요. 진짜 부자들은 상대에게 유리하고 나에게 유리한 결정들을 합니다. 

 

토니 로빈슨 (사업가, 인생코칭 전문가, 자선가, 투자 전문가, 전 세계 리더들의 구루)

 

지금은 인생의 롤 모델을 삼고 싶은 분이 생겨 그 분의 모든 책을 읽고, 그 분의 모든 강연을 가고 또 가고 그리고 듣고 또 듣고 있습니다. 

 

저는 당분간은 이 분만을 파기로 마음먹었습니다. 

토니는 어떻게 지금 그 자리에 있게 되었나 공부하고 있으며 토니만큼 내가 성장하고 싶다, 토니처럼 되고 싶다, 그리고 언젠가 토니를 넘어서고 싶어 계속 공부하고 있습니다. 

SNS 시대에 단점도 있지만 장점도 많습니다. 

멘토나 롤모델을 팔로우하며 배우고 또 배구고 있습니다.   

하지만, 멘토나 롤모델을 따르는 것만으로는 나를 완전히 변화 시키기 어렵습니다. 

그와 함께 부정적인 사람을 멀리해야 합니다. 

내가 확고한 신념이 서고 성공하는 사람의 습관을 가지게 될 때까지는 의도적으로 부정적인 사람을 피하라!

부정적인 말을 들어주지 마라!

1. 직장 동료나 내 생활권에 부정적인 사람이 있다면 되도록 그를 멀리하세요. 

그리고 그들이 직장이나 사회 또는 다른 사람들을 나쁘게 이야기 할 때도 절대로 들어주지 말고 슬그머니 자리를 떠나세요.

나에게 그들의 부정적인 이야기가 반드시 악영향을 끼칠 것이기 때문입니다. 당신의 잠재의식은 당신이 들은 말, 행동했던 모든 것을 다 기억하고 있다는 것을 잊지 마세요. 

 

2. 친구라면 당분간 조심하고 긍정적인 친구를 더 많이 만나라!

 

3. 가족이라도 되도록 부정적인 이야기가 나오지 않도록 하고 나쁜 이야기를 할 때 자리를 떠나라! 그러면 점점 그들의 부정적인 이야기도 즐어들 것입니다. 

그러다 어느날 당신은 어떤 말을 들어도 선한 의도로 받아들이게 되고, 그들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끼치게 되어 부정적인 사람도 당신 앞에 서면 긍정적이고 낙관적으로 바뀌게 될 것입니다. 

 

댓글에 1,2,3번과 같은 세가지 상황에서 다른 사람들이 비판하거나 부정적인 영향을 끼칠대 어떻게 행동할 지를 미리 정하고, 함께 공유해주세요. 

Instagram@kelly_choi_happy

 

          멘토나 롤모델을 따르고, ‘부정적인 사람을 멀리해야 한다’

1,2 의 경우에서는 이미 많이 바뀌었다. 2여년 전즈음에 이사를 하면서 자연스럽게 환경의 변화가 생겨 만나는 사람이 바뀌기도 했고, 부동산 교육을 받고 사업을 시작하면서 만나는 사람들이 바뀌어서 비교적 ‘긍정적이고’ ‘열정적인’ 사람들을 많이 만나게 된 것 같다. 

물론 부정적인 사람들을 만나지 않은 것은 아니지만, 부정적인 이야기를 들으면 화제를 전환을 하려고 하거나 자연스럽게 멀어지기도 한 것 같다. 

의도적으로 피했다기 보다 관심사가 달라서 자연스럽게 멀어진 경우가 더 많은 것 같다. 

개인적으로 가장 쉽지 않았던 부분이 3번이었다. 

아무래도 가장 가까우면서도 편해서 쉽지 않은 것 같다. 

그중에서도 친정 어머니와는 통화할때에도 자주 말다툼을 하곤 했었다. 경제가 좋지 않은 탓을 자꾸 대통령 탓 하시는 것에...ㅡ.ㅡ;;; 

요즘은 최대한 아이들이야기 외에는 하지 않는다. 

 

내가 현재 롤모델로 꾸준히 책을 읽고 강연을 보고, 배우려고 하고 따라서 노력하려는 롤모델은 김승호 회장님과 켈리최이다.

김승호 회장님은 우연히 보게된 유튜브 강의를 보고, 김승호회장님이 하신 강의는 다 찾아서 보고, 책도 구해서 읽고, 지금은 SNS도 팔로우 하고 있다. 

굳이 따라하고 싶다거나 해야겠다고 생각하진 않았지만, 많은 경우에 그 철학이나 책에서 봤던 내용들이 문득 떠올라서 결정을 내리는 경우도 많은 것 같다. 

특히 쉽지 않은 결정이거나 자신감을 부족할 때엔 자기계발서들을 찾아서 보는데, 그중에 가장 많이 도움 되는 책이 김승호 회장님의 책이었다.

켈리최 회장님은 최근에 인스타 팔로우를 하고 끈기 프로젝트들을 참여하게 되면서 많이 배우고 있다. 

확실히 여러모로 많이 배우고 자극이 된다. 특히 최근에 켈리최 회장님이 바디프로필 프로젝트를 끝내시고 사진을 올리셨는데 완전 감탄을 했다. 

50대에 운동과 식단 조절로 13kg 감량에 몸매를 만드셨다. 170일 만에…

그리고 또 바디프로필편 끈기 프로젝트를 다시 같이 하신다. 11자 복근 만들기로…^.^

멋진 분이시다. 정말 이번엔 자신이 없었는데, 나도 해보기로 했다. 난생 처음 PT도 등록했다. 

 

롤모델, 멘토에게서 배우고 싶은 점들을 내 생활에 접목시키고 주체적으로 나의 것으로 만들어 가기…

선한 영향력을 받고 하나씩 도전하는 것. 쉽지 않지만… 하루하루가 활기차게 되는 것 같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