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라클모닝 87주차 (21개월 1주)
미라클모닝 87주차 리뷰 (21개월 1주차)
'주차'로 적어두다보니, 개월수는 헷갈린다. 한참을 고민했다. 뭐… 2년을 찍는 날짜는 확실히 아니까…
<미라클 모닝 기록 경과>
드디어 기상시간이 일정하게 유지되고 있다. 현재 기상시간은 4시 15분.
알람이 울리면 그냥 일어난다…Yay~~💪💪😍
MKYU 유튜브 대학의 새벽기상 게시판과 인스타그램에 올리고 있다. 순수히 나의 기록차원에서…
효과는 짱. 현재 19일 연속으로 성공.^.^ 역시 공개기록은 심리적인 작용을 크게 한다. (무의식, 의식 둘다..)
게다가 아침에 30분 가량의 시간이 더 생기니, 훨씬 여유가 생기고 이로 인해 더 일찍 일어날 동기부여도 된다.
(30분 차이인데, 체감 시간 여유는 1시간 이상의 효과)
취침시간은 조금씩 조정중인데, 아직 들쑥날쑥이다.
현재 취침시간은 10시 40분~ 11시 30분까지 다양하다. 대신 9시 반이 넘으면 잠이 와서 정신을 못 차릴때가 많다.ㅎㅎ
자기 전에 끝까지 저녁일기와 일정을 기록을 하고 자야 하므로 잠이 와도 끝까지~
저녁시간 일정을 조정해야 할 듯.
<요즘 주중의 일정 상황>
첫째가 학교 등교를 시작한 이후로 둘째와 셋째의 홈스쿨링을 완전 전담하게 되어, 나의 일정에 차질이 생겼다.
다행인건 30분 이른 기상으로 조금 커버가 되지만, 독서할 시간이 줄어들어 안타깝다.
틈틈이 오디오로 듣고 있지만, 앉아서 읽는거랑은 아무래도 차이가 난다.
특히 좋은 책을 만났을땐~ 요즘 읽는 책 중 쏙~ 맘에 드는 책인데 다 끝내서 아쉬운... <스몰 빅>
아침에 경제책과 영어원서책을 그나마 읽어서 다행인듯?
< 이번주의 버리고 싶은 습관과 새롭게 만들 습관>
요즘 소셜미디어 마케팅을 본격적으로 하면서 사용시간이 늘었다. 마케팅 핑계로 보내는 시간이 길어졌다는 것. 😱
버릴 습관: 아침시간에 소셜미디어, 이메일 전면 금지.
새롭게 만들 습관 - 낭비하는 시간 확보하기 위한 나의 조치!
1. 이메일 적정 확인 시간 찾기
2. 각 소셜미디어 하는 시간 정하기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블로그, 링크드인)
3. 할때 타이머 이용하기.
<미라클 모닝 루틴>
1. 기상 : 4.15분 세안, 차 준비 + 인증샷
2. 명상 + 이어서 시각화
3. 확언 -켈리최 아침 확언 2번 읽기 + 나의 확언/목표 쓰고 읽기
4. 기록 - 오문오감 변화일기 (6가지 질문에 답) + 일정 확인 (저녁에 일정을 기록함)
86주차와 동일한 질문 -> 2020/06/08 - [4남매맘의 다이어리/미라클 모닝] - 미라클모닝 20개월, 86주차 리뷰
5. 경제 공부 : 경제 책- 드디어 <최진기의 뒤죽박죽 경제 상식> 책을 끝냄. 다음 책 정하기 전에 <만화 경제학 강의> 보기 시작.
경제 칼럼 정리 : 리디셀렉트에서 택 1~2 읽고 요약
6. 영어원서 책 읽기: Rich Dad’s Increase your financial IQ (단어정리 - 2개 넘기지 말것)
7. 운동 : 100일 운동프로젝트 중- 현재 79일차 완료
월 수 금 - 페이스북 라이브 운동
나머지 요일은 챌린지 시작 - 스쿼트 100개, 슬로우 버피 50개(점진적으로 갯수 늘리기), 심으뜸- 복근 운동 챌린지 + @ (컨디션에 따라.)
<저녁 루틴>
8시 큰 딸과 저녁 스트레칭하기
자기 직전, 저녁 일기
다음날 일정 적기
저녁에 일정을 미리 적어두고 자는 것이 크게 도움이 된다. 물론, 계획은 얼마든지 변경가능.
요즘 쓰는 계획표는 3P 바인더라는 플래너 형식을 따라서 만들어 쓰고 있는데, 일주일 전체의 일정과 흐름을 한눈에 볼수 있어 좋고, 내가 진짜 할 수 있는 일의 양을 가늠하기도 쉬운 것 같다.
이 계획표로 바꾼지 3주. 이제 4주차에 돌입했다. 지금까지의 만족도는 👍👍👍
P.S 주간계획표 필요하신분, 파일첨부에 PDF 파일, Numbers 파일로 올려둡니다.^.^
현재의 계획은 일주일에 한번씩 미라클 모닝 리뷰 올리기. 버려야 할 습관이 잘 지켜졌는지, 새롭게 만든 습관은 잘 자리잡고 있는지 확인 할겸.
나는 습관의 힘을 믿는다. 하루하루 습관이 얼마나 중요한지 깨달았다. 그래서 지금도 열심히 습관쌓기를 한다.
"It's not what we do once in a while that shapes our lives. It's what we do consistently."
우리의 인생을 만들어가는 것은 어쩌다 한번 하는 그 어떤 일이 아니라, 우리가 지속적으로 하고 있는 일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