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0/0420

경제 공부하기 - 초보에게 좋은 추천 영상 경제초보 공부하기 - 추천 영상 오늘은 경제공부를 시작한 초보에게 좋은 추천 영상들이다. 요즘 경제 공부중인데, 책과 더불어서 보면 좋은 게 없을까 싶어서 폭풍검색해서 찾게 된 영상들이다. 조금 오래된 것들도 있지만, 쉽게 아주 적나라하게 자본주의 경제의 속성에 대해 잘 만든 프로그램들이다. 경제 초보에게 좋은 추천 영상 모음 1. EBS 다큐 프라임 - 자본주의 5부작 2012년에 EBS에서 5부작으로 방송된 다큐멘터리이다. 자본주의에 대해 아주 자세하고 적나라하게 잘 만든 영상인듯. EBS 다큐프라임 자본주의 제1부 돈은 빚이다/EBSDocumentary (EBS 다큐) 영상이 여럿인 관계로 링크만... 올려둘게요. 2부 소비는 감정이다 => https://youtu.be/JswklI5vrBk 3부 .. 2020. 4. 30.
전신 유산소 운동 - 칼소폭 플러스 (Feat. 땅끄부부) 땅끄부부의 칼소폭 플러스 땅끄부부의 새로운 유산소 운동이 떴다. 이름하야, 칼소폭 플러스~~~!!! 이전 버전인 칼소폭 매운맛보다도 한단계 업그레이드된 듯한 운동 루틴~~ 조금 더 힘들다…ㅎ 참고로 칼소폭 순한맛과 매운맛은 여기에서 🏋️ 2020/01/22 - [건강하게 활기차게 살자/운동일기] - 땅끄부부의 전신 유산소 운동 - 칼소폭 순한맛과 매운맛 땅끄부부의 전신 유산소 운동 - 칼소폭 순한맛과 매운맛 땅끄부부의 칼소폭 시리즈는 칼로리 소모 폭탄이라는 제목 그대로, 제~대로 운동이 되는 느낌이다. 이 제목으로만 이번 시리즈 2개까지 합해서 5개의 영상이 있다. 땅끄부부의 운동영상은 운동종류가 다양하고 처.. 4siblingshouse.tistory.com 개인적인 의견으로 땅끄부부 전신유산소 운동의.. 2020. 4. 28.
실패는 자산이다.... 망하면서 배우는 것들. (Feat. 생각의 비밀) 실패는 자산 (Feat. 김승호) "난 단 한번 성공했을 뿐이에요" 김승호 회장님은 7번의 사업을 실패하고 8번째 해서 성공한 회사가 스노우폭스이다. 작년부터 김승호 회장님의 책, ‘생각의 비밀’ 책을 계속 구하고 있었는데, 얼마전 드디어 구했다. 작년에 페이스북에 올려놨던 책구입 문의 포스팅을 보고 메세지가 온 것. 요즘 읽고 있는 중인데 기대 이상이다. 읽으면서 중간중간 생각을 많이 하게 되어 시간이 좀 더 오래 걸리는 것 같다. 이 책은 구구절절 이래야 한다는 설명보다 조금 압축적이고 추상적으로 생각할 여지를 두게 적혀 있다. ‘망하면서 배우는 것들’에는 김승호 회장님의 개인 실패 경험이 담겨있다. 김승호 회장님이 현재의 회사 스노우폭스 이전 망했던 사업에 대한 간략한 설명과 함께 각각의 실패에서 .. 2020. 4. 26.
불황극복에 필수 - SWOT 분석 SWOT 분석 (SWOT Analysis) 미경언니의 영상, 용클의 불황극복다이어리 3주차에서 SWOT 분석을 통해 자기평가를 하고 불황에 대비하는 것에 대해 나왔다. 영상은 여기에 => https://youtu.be/xF3SU-Ye51Q 우선 이것을 하려면, SWOT 분석이 무엇인지 알아야 할 수 있지 않을까 하여 정리해 보았다. 미경언니의 이 영상 이전에 교육기관의 멘토가 이것에 대해 온라인으로 상세하게 강의를 했었다. 물론 강의의 내용은 주로 부동산 사업관련 브레인 스토밍이었지만, 거기서 나온 아이디어들이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어 후반부에 남겨두었다. (많은 것들중에 추려서 정리해둠.) SWOT Analysis 는 사업이든 개인이든 객관적인 평가를 하고 분석을 하는데 아주 유용.. 2020. 4. 25.
#북드라마 #당신의 삶에 명상이 필요할때 - 빌게이츠, 엠마 왓슨이 추천한 그 책 명상을 위한 최고의 가이드 북 빌게이츠와 엠마 왓슨이 추천하여 화제가 된 책이 북드라마의 책으로 선정되었다. 안 그래도 읽어 볼까 하고 ‘위시 리스트’에 담아두긴 했었는데, 읽고 싶은 책들이 줄지어 있어서 미뤄두고 있었다. 이 책은 명상에 대해 다르게 생각하게 해주고, 저자가 수련을 하면서 명상에 대해 깨우쳐가는 과정에서 든 의문을 아주 솔직하게 표현하고 있다. 솔직한 표현과 질문, 그에 따른 스승의 답, 그것에 대한 스스로의 깨우침 과정의 서술이 명상을 유쾌하게 느껴지게 한다. 저자 앤디 퍼디컴은 파란 눈의 스님이다. 엄밀히 말하면 환속한 스님이다. (그러니까 스님은 아닌것..?!?) 헤드스페이스를 창업하고 명상과 마음챙김 전문가로 활동하고 있다. 끝없이 이어지는 생각에 몸부림치다 22살에 스님이 되기.. 2020. 4. 23.
복근운동, 코어 운동 (홈트, 헬스장 둘다 가능한 루틴 모음) 10분 이내의 복근운동, 코어 운동 모음 복근은 대근육들과는 달리 24시간이면 회복이 되는 부위여서 매일 해도 되는 운동 중 하나이다. 대근육 운동을 제대로 했다면 굳이 복근 운동을 해주지 않아도 된다고도 한다. 5분정도 짧은 복근 운동만 해주어도 충분하다고 한다. (복근은 체지방을 빼주면 드러나는 거라고...) 그래서인지 20분 넘는 복근 운동 루틴이 있는데, 대부분이 유산소나 고강도 인터벌(HIIT)운동으로 구성이 되어 있어 부위운동 보단 전체 지방을 빼주는 운동루틴이 대부분이다. 배에 긴장을 주는 훈련은 필요한 것 같아서 매일 조금씩 하려고 노력중. 긴 복근 운동 루틴 말고, 짧게 매일 할 수 있는 운동을 모아봤다. 모든 운동은 10분 이내의 운동들이다. 가장 긴 운동이 7분! 무엇이든 재미가 있어.. 2020. 4. 21.
[북리뷰] 매일 아침 써봤니? (Feat. 김민식) 노는 나에게도 시간을 주자! 이 책의 저자는 MBC 드라마 PD로 더 알려진 사람이다. 뉴논스톱, 내조의 여왕 등의 드라마로 유명한 피디이다. 허나, 그는 굴곡이 많은 직장생활을 했다. 뉴논스톱, 내조의 여왕 등으로 한때 상당한 인기를 끌긴 했었으나, 2012년 MBC 파업 후 좌천되고 긴 시간동안 드라마 연출을 하지 못했다고. 이후 2018년에 7년만에 드라마 연출로 복귀했고 여전히 직장생활을 하고 있다. 그 굴곡 많던 직장 생활동안 김민식 PD는 블로그 활동을 했고, 책을 냈다. 언변이 뛰어나서 강연도 많이 한다. 그리고 영어회화 실력이 출중해 동시통역이 가능할 정도이고, 영어공부법책을 냈고 베스트셀러가 되었다고 한다. 이 책을 읽은 후 강연을 찾아봤는데, 내가 인상에 남는 것은 굉장히 유쾌한 사람이.. 2020. 4. 20.
글쓰기를 잘할 수 있는 3가지 비법(Feat. 고영성 작가) 글쓰기를 잘할 수 있는 3가지 비법 - 고영성 작가의 세바시 강연 글쓰기는 언제나 쉽지 않은 과제인것 같다. 지금 이 글을 쓰면서도 첫 문장을 몇번이나 고쳐 썼는지 모른다. 블로그 뿐만 아니라, 각종 SNS, 이메일, 등 평소에도 얼마나 많은 글을 써야 하는 상황은 점점 더 늘어나는데에 반해, 글쓰기에 자신있다라고 하는 사람은 찾기 드문 것 같다. (내가 보기엔 다들 잘 쓰던데..ㅎㅎㅎ) 글을 잘 쓰고 싶은 마음과 나의 글쓰기 실력의 간극이 커서, 여전히 글쓰기에 대한 강의, 책 등을 열심히 찾아보고 있다. 그리고 열심히 쓰려고도 노력중이다. 모국어가 아닌 영어로도, 모국어인 한글도 아직은 쉽지 않다. 고영성 작가의 글쓰기 비법에 관한 강의 영상. 하나하나 나한테 꾹꾹 찔러서 얘기하는 듯 했다..^.^ .. 2020. 4. 18.
덤벨 상체운동 홈트 루틴 (Feat. 고민수) 고민수의 상체운동 루틴( 덤벨 홈트) 비키니 챔피언으로 알려진 트레이너 고민수. 조금 강도가 강한 운동과 속도감 있게 운동을 하는게 특징인듯. 요즘은 초보자를 위한 홈트 운동도 많이 올리고 있다. 최근엔 책도 발행한듯. 실제 오프라인 트레이닝을 받으면 좋을 듯. 좀 빡세게 시킬라나..ㅎㅎㅎ 덤벨을 이용한 운동이나 헬스장의 다양한 기구를 이용한 운동 소개도 많아서 개인적으로 많이 참고하는 채널이었다. 이 루틴은 부담 많이 가지 않게 할 수 덤벨 상체운동인 것 같아 선택하게 되었다. 전날 고강도 인터벌로 운동을 했더니 힘들어서..^.^ 오늘의 운동 [덤벨 홈트]준비운동 + 어깨 + 등 + 팔 + 스트레칭 (상체 근력 운동) / 고민수 운동루틴 워밍업 (가벼운 무게의 덤벨들고) 래터럴 레이즈 프론트 레이즈 인.. 2020. 4. 17.